게시판

  •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
  • 세이브더칠드런 인터내셔널
  • 국내사업장 바로가기
세이브더칠드런 리플릿 다운로드
게시판

지부소식

[업무협약] '아동에게 안전한 기관만들기' 안산시, 그룹홉연합회 2020-03-02

조회수:30

2월 27일(목), 세이브더칠드런, 안산시그룹홈연합회와 함께 ‘아동에게 안전한 기관 만들기’ 사업추진을 위한 업무협약을 체결했다.

세이브더칠드런의 '아동에게 안전한 기관 만들기' 사업은 아동을 대하는 기관 및 종사자들을 대상으로 교육과 컨설팅을 실시해 아동안전보호정책을 제도화하고 아동의 위험상황에 대한 예방 및 대처능력을 향상시키기 위해 추진됐다.

시장실에서 진행된 협약식은 코로나19 확산 방지를 위해 정태영 세이브더칠드런 사무총장, 윤화섭 안산시장, 오창종 안산시그룹홈연합회장 등 기관별 최소 인원만 참석했다.

이번 업무협약으로 각 기관은 아동학대예방 및 아동위험발생을 최소화하고 위험 발생 시 즉각적인 대처가 가능하도록 아동안전보호정책을 정착과 운영, 제도화 등에 힘을 모은다.

또 지역사회 내에서 아동에게 안전한 기관이 될 수 있도록 체계를 마련하고 확산시켜 아동이 안전하게 보호받을 수 있는 지역사회를 조성하는 데 상호협력하기로 했다.


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은 "본 사업이 안산을 아동이 안전한 지역사회로 만드는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한다"고 말했다.

윤화섭 시장은 “아동이 편안하고 안전하게 성장할 수 있는 지역사회 조성을 통해 아동을 비롯 시민 모두가 안전하고 살기 좋은 도시로 만드는데 좋은 계기가 될 수 있을 것이다”고 말했다.

오창종 안산시그룹홈연합회장은 "본 사업으로 안산의 그룹홈이 아동안전에 있어서는 한단계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"고 말했다.